라온PD입니다.
한 동안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그 동안 처음으로 전자책을 출판했습니다.
며칠 전 승인이 완료되어 현재 크몽과 탈잉에서 판매중이며 이 외에도 오투잡, 아마존 등의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요즘은 원고만 있으면 전자책 또는 종이책을 출판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개인 출판을 통해 작가가 될 수 있는 경로가 다양합니다. 필자가 전자책을 등록하기까지의 과정을 공유하여 앞으로 전자책 또는 종이책을 출판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각 플랫폼에서의 회원 가입 방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자책 또는 종이책 출판하기
1. 원고 준비 및 저작권 확인하기
원고의 주제는 어떤 것이든 될 수 있으며 본인이 잘 알고 있거나 자료를 잘 모을 수 있는 분야이면 되고 탈잉의 경우 50P 이상의 원고가 필요하며 필자의 경우 패킷 트레이서를 통해 네트워크 실습을 중점적으로 다룬 네트워킹 입문 책입니다. 크몽과 탈잉 등의 각 플랫폼마다 요구하는 원고 포맷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후 원고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MS Word로 원고를 작성하여 PDF로 변환하여 최종 원고물을 만들었습니다.
책에 사용된 폰트가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한 지 확인하여야 되며 책의 저작권과 폰트에 대해 책 내에서 공지하는 것이 좋으며 워터마크를 삽입하는 것 외에 본인의 저작물에 대해 권리를 침해당하지 않도록 조취를 취해야 합니다. 필자는 책의 맨 마지막 페이지에 저작권과 폰트에 대해 공지를 하였으며 워터마크를 삽입하였습니다.
2022.02.07 - [디지털 노마드/티스토리+애드센스] - [티스토리+애드센스]9.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팁 - 무료(저작권 걱정 없는)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알아보기
[티스토리+애드센스]9. 수익형 블로그 글쓰기 팁 - 무료(저작권 걱정 없는) 폰트 다운로드 사이트
라온PD입니다. 블로그에서 사용되는 이미지나 배너 및 동영상을 제작할 때 글자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 때 상업적으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raonpd.tistory.com
2. 표지 및 썸네일 만들기
책의 표지를 만든 후 표지와 상관없이 각 플랫폼에서 보여지는 썸네일을 만들어 두어야 합니다. 썸네일은 각 플랫폼에서 보여지는 이미지로 크기와 요구 사항들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의 책 표지는 아래 그림과 같으며 각 플랫폼에서의 썸네일은 링크를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책 표지의 제목과 썸네일에서의 제목이 다른 이유는 '후티와 떠나는 네트워크 여행'이라고 했을 때 어떤 종류의 책인지 모를 수 있어 직접적으로 제목을 작성했기 때문입니다.
책 표지와 썸네일 외에 등록 시 책 미리보기 이미지가 필요한데 미리 5장 이상 이미지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차도 마찬가지입니다. 필자는 PDF 파일을 그림 파일로 변환하여 두었습니다.
따라하며 배우는 패킷 트레이서 네트워크 실습 가이드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후티의 전자책, 직무스킬 전자책 서비스를 0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전자책, 직무스킬 전자책 제공 등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서비스
kmong.com
https://taling.me/Talent/Detail/45865
패킷 트레이서 실습으로 배우는 네트워크 입문 가이드 | 탈잉
패킷 트레이서로 네트워크 구성도를 완성해나가는 방식이며 부분별 네트워크 실습을 진행하여 전체적으로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통신 테스트를 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실습 내용은 아래와 같
taling.me
3. 플랫폼에 전자책 등록하기
크몽의 경우 마이크몽에서 전문가로 전환 후 위의 정보를 순서대로 입력 후 전자책을 등록할 수 있으며 탈잉의 경우 튜터메뉴의 새로운 클래스 추가를 통해 전자책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전자책 등록 후 1~2일 후 승인 여부를 알 수 있으며 비승인 시에는 사유를 알 수 있으므로 수정 후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PDF 전자책을 크몽과 탈잉에 등록한 후기였으며 실제 중요한 것은 광고를 포함한 마케팅이라 생각합니다. 어떤 책인지 이런 책이 있는지 광고하지 않으면 아무도 찾지 않을테니깐요. 필자는 따로 광고하지는 않고 있는 상태로 나중에 종이책으로 나올 경우 본격적으로 광고를 할 생각이며 아마존 킨들을 통해 영어 번역 전자책을 편집 중으로 완료 시 아마존 킨들(KDP)에서 출판할 예정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분,
내가 잘 알고 있는 분야가 있는 분,
남들 보다 자료를 잘 모아 알기 쉽게 글을 쓰는 분,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작가가 된다는 것은 참 괜찮은 일이며 책의 프롤로그에서 적은 글을 인용하면서 PDF 전자책 등록 후기를 마치도록 하며 이 카테고리를 통해 관련 내용을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시작이 반이다’
라는 속담처럼 시작하여 꾸준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무엇이든지 시작하지 않으면 결과도 알 수 없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