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PD입니다.
4월 5일은 법정기념일인 제77회 식목일이며 지난 3월 21일은 UN이 지정한 세계 산림의 날이었습니다. 최근 산불로 인해 많은 피해가 발생하여 복구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데 이번 식목일을 맞아 정부부처 및 각 지자체와 기업에서 다양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였거나 진행 중입니다. 식목일은 법정기념일이기에 공휴일은 아닙니다.
산림청( forest.go.kr )과 두나무가 협업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가 되었으며 현재 #지구생각 캠페인도 진행 중입니다.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인 '세컨블록' 가상세계에서 나무 한그루를 심으면 산불피해 지역에 나무 한 그루를 심는 행사로 25일 종료가 되었습니다.
필자도 참여하기 위해 '세컨블록'에 가입하였으나 이른 시간에 마감이 되어 아쉽게 참여하지는 못했네요.
#지구생각 캠페인은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afoco_kr 팔로우 후 세 가지 미션 중 한 가지 미션을 수행한 후 인증샷(사진, 동영상)을 인스타그램에 #지구생각2022 #AFoCo #수페 필수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AFoCo와 SK Forest에서 참여자 1명당 맹그로브 나무 한 그루를 식재하고 100명을 추첨하여 SK Forest 수페 화장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며 로 4월 22일(지구의 날)까지 진행이 되며 4월 27일 결과가 발표됩니다.
이 외에도 전국적으로 식목일을 맞아 다양한 나무 심기 행사 및 나무 나눠주기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산림교육에 대해 알고 싶다면 메타버스 '게더타운'에서 진행되는 교육에 참여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세부 일정은 아래 이미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산림교육원 정보시스템에서 진행하는 이번 숲 교육은 가상세계에서 산림치유, 등산, 산불예방, 산림탄소중립 등에 대해 알아보는 비대면 교육이며 무엇보다 현재 숲을 지키고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반려동물과 같이 반려나무(반려식물)라는 용어가 생겨났으며 반려동물처럼 마음을 나누고 위안을 삼을 수 있다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도 몇 가지 식물과 나무와 같이 생활하고 있는데 정서적으로 상당히 도움이 되는 듯합니다.
식목일뿐만 아니라 365일 지구를 위한( 아니 나를 위한 ) 나무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겠습니다.
▷ 라온PD와 함께 반려나무(반려식물) 심어요.
좋아요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