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PD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수익형 블로그로 운영하기 위해서 방문자 수 증가를 위한 키워드 선정과 CPC(Click Per Click - 클릭 당 단가)를 높이는 키워드 선정이 필요한데 방문자 수 증가에 도움되는 키워드마스터 등의 사이트들에 대해서는 앞선 글을 참조하시기 바라며 이번 글에서는 CPC를 높이는 효율적인 키워드 선정에 도움되는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와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CPC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구글 키워드플래너 - 네이버 키워드도구
[ 구글 키워드 플래너 / 네이버 키워드 도구 - 라온PD ]

 


구글 애즈는 구글에서 제작한 셀프서비스 광고 프로그램이다. 광고주는 구글 애즈에 가입함으로써 구글 웹사이트와 애드센스에 가입한 웹사이트에 광고를 넣을 수 있다. 2018년 7월 23일까지 구글 애드워즈였다.

 

- 출처 위키백과


 

▷ 구글 키워드 플래너 - 구글애즈(Google Ads)

구글 애즈에 로그인 후 도구 및 설정 메뉴의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를 입력하여 월간 평균 검색량, 경쟁,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키워드에 따라 페이지에 광고할 때의 입찰가를 참고하여 키워드를 찾아낼 수 있는데 당연히 검색량이 많고 입찰가가 높은 키워드(황금 키워드, 로열 키워드)를 본인의 블로그에서 선점하여 구글 상단에 노출이 된다면 방문자 유입 증가뿐만 아니라 클릭 당 수익도 높아질 것입니다.

 

아래 내용은 테스트로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세 개의 키워드로 검색해본 결과로 키워드 아이디어를 통해 연관 키워드에 대한 내용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를 한 번 사용해보면 사용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분석을 할 지가 문제인 듯합니다. 

 

본인이 직접 광고주가 되어 구글애즈롤 통해 웹사이트나 유튜브 등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
[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 라온PD ]

 

 

 

▷ 네이버 광고 키워드도구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도구는 네이버 광고에 로그인 후 광고 시스템 -> 도구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아래 이미지는 테스트로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와 같이 블로그, 애드센스, 티스토리 세 개의 키워드를 입력한 결과입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에서와 다르게 같은 키워드여도 경쟁 정도나 검색량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웬만한 건 경쟁 정도가 높음으로 되어 있다는 것은 광고주 입장에서 이러한 키워드를 광고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이고 광고주의 경쟁이 치열하면 단가도 높아질 수밖에 없을 것으로 블로그 운영자들은 이런 부분을 잘 확인하여 글을 작성하는 연습이 필요할 듯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도구
[ 네이버 광고 키워드 도구 - 라온PD ]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네이버 광고의 키워드 도구의 경우 광고주로서 광고를 진행할 때 홍보하고자 하는 키워드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어 광고 진행에 도움을 주기 위함으로 블로거분들은 광고주의 입장에서 키워드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수익성이 좋은 키워드를 개발해나간다면 블로그의 수익은 늘어날 것으로 생각이 되며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나오므로 구글 애즈의 키워드 플래너의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보통 금융, 경제, 보험, 교육 등에 관련된 키워드의 클릭 당 단가(CPC)가 높은 편으로 흔히 말하는 황금 키워드, 로열 키워드를 선점하여 검색에 상위 노출이 된다면 수익은 증가하게 될 것이나 쉽게 찾기가 어려울 듯하며 어렵게 찾은 키워드도 조금 지나면 경쟁이 치열해지겠죠. 그래서 꾸준히 글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한 듯합니다.

 

 

▷ 라온PD와 함께 키워드 선점해요.!

좋아요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