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PD입니다.

 

이전 글에서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메타버스와 같이 현재 핫한 키워드가 바로 'NFT - 대체 불가 토큰'으로 이번 글에서 알아볼 내용입니다. 메타버스에 관한 글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해요.

 

2022.02.22 - [정보 허브] - 메타버스(Metaverse)로 떠나볼까? -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버스(Metaverse)로 떠나볼까? - 메타버스 플랫폼

라온PD입니다. 앞선 글에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삼일절 기념행사에 대해 글을 작성했었는데 메타버스의 의미와 플랫폼에 대해 이번 글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으며 비대면 삼일절 기

raonpd.tistory.com

 

 

대체 불가능한 토큰( Non-Fungible Token, NFT)은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 고유하면서 상호 교환할 수 없는 토큰을 뜻한다. NFT는 사진, 비디오, 오디오 및 기타 유형의 디지털 파일을 나타내는데 사용할 수 있다. 가상의 진품 증명서 역할을 하므로 대체 불가능하고 사본은 인정되지 않는다. 이러한 디지털 항목의 사본은 누구나 얻을 수 있지만 NFT는 블록체인에서 추적되어 소유자에게 저작권과 소유권 증명을 해야한다.

출처 : 위키백과 인용

 

 

디지털 파일에 위. 변조가 불가능한 토큰을 담아 소유권을 인정하는 것으로 현재 NFT는 게임 내에서의 아이템(재화), 디지털 아트, 수집품, 엔터(음악, 영화 등), 스포츠 등의 분야에서 활발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 중으로 지금은 인기가 시들어진 '크립토 키토' 게임과 '크립토 펑크' 게임이 NFT를 대중적으로 알리기 시작하였습니다.

 

NFT를 활용한 다양한 분야 중 특히 게임 활용도가 높은 편으로 세계적으로 다양한 NFT게임이 출시했거나 준비 중이며 'P2E( Play to Earn : 게임하면서 돈을 번다)'와 맞물려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 출처 : 왼쪽 - CryptoKitties. / 오른쪽 - CryptoPunks ]

 

 

 

 

크립토 펑크의 #5822 NFT작품이 최근 300억에 거래가 되었으며 인터넷에서 여러 작품들이 아주 고가의 가격으로 거래가 되었다는 기사를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NFT는 많이 알려진 '오픈씨( opensea )'와 같은 거래 플랫폼을 통해 사고팔 수 있는데 국내 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에서도 NFT 마켓이 생겨났으며 코인거래소인 '빗썸'에서도 NFT 거래소를 준비 중이고 두산도 거래소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해외 기업 및 국내 기업들의 NFT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시기로 그만큼 기업 경영적으로 봤을 때 경제적 가치가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오픈씨(opensea)'를 통해 NFT를 생성하고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른 글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NFT를 생성하고 거래하는 것은 누구나 가능하지만 통상적으로 희소성이 높거나 유명한 작품일 경우 거래 가격이 높아지며 다양한 분야에서 NFT가 활용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오픈시 NFT마켓
[ 출처 : 오픈씨 NFT 마켓 플랫폼 - 라온PD ]

 

 

 

누가 디지털 자산을 거액을 주고 사겠어? 일반적인 사람들 중 거래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겠지만 지금 현실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이며 '메타버스'와 함께 앞으로 관심을 가져야 될 분야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P2E'게임을 통해 또는 NFT 마켓 플랫폼 등을 통해서 NFT에 대해 직접 알아볼 수 있습니다.

 

 

▷ 라온PD와 함께 NFT 알아봐요.

좋아요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